안녕하세요 담소재 햇살입니다 :)
3월 상큼한 봄바람과 함께 '함께라면데이' 에도 싱그러운 새 친구들이 놀러 왔는데요! 겨우내 꽁꽁 숨었던 마음도 살짝 열어보고, 처음 만나는 친구들과 함께한 시간은 그야말로 상큼발랄 그 자체였답니다.
3월 첫 활동으로는 담소재 그리고 함께라면데이 활동에 처음 온 친구들이 잘 적응하고, 기존 청소년들과 어울릴 수 있도록 간단한 보드게임과 미션수행 활동을 준비해보았는데요!
<미션 활동>
1. 이름만 말하기는 너무 심심해! 내가 좋아하는 것 아무거나 하나 같이 소개해줘!(자기소개)
2. 할리갈리(주로 사용하는 손과 반대로 하기)친구와 함께 해보기
3. 공기 5년(1분안에 달성하기)
4. 보드게임(할리갈리, 공기 제외) 1회 이상 참여
5. 오늘 함께한 친구 이름 맞추기(3명이상)
6. 친구들에게 칭찬 1가지 이상 말해보기(2명 이상)
7. 친구의 취미 알아보기(3명이상)
이렇게 미션 체크리스트 7개를 준비하였고, 달성할 경우 학용품 선물을 가져갈 수 있도록 진행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색했지만, 보드게임과 미션 수행을 통해 금세 웃음꽃이 피어나기도 하고,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 처음 보는 친구들과 인사하고 대화 나누며, 각자 본인의 속도에 맞춰 미션 수행 체크리스트를 하나씩 완료해 나갔습니다.
"우와, 이거 저희가 가져가는 건가요? 너무 예뻐요.", "선물 감사합니다~" 등 학용품을 좋아해주는 모습을 보며...(마음에 들지 않을까 걱정했는데...감동😂)
기존에 활동하던 청소년의 물품 추천 + 문구점 사장님의 디자인 추천으로 우리 친구들이 좋아할만한 것들을 잘 데려온 것 같네요!ㅎㅎ
활동 이후 청소년들은
"다음주에 또 올게요!", "아..학원 빼고 여기 더 있고 싶어요.", "너무 재밌어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여주었는데요.
새롭게 찾아온 친구들에게는 담소재와 함께라면데이 활동이 재밌고 편안한 감각!
기존 친구들에게는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반가운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함께라면데이는 언제든 누구나 찾아와 마음껏 이야기하고, 재미있게 놀고, 다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활동입니다!
올해도 재밌고 신나게 활동하는 상상을 해보며,
우리 친구들을 언제나 환영해요~!!😚(커몬 컴온~)
글ㅣ지역복지3팀 홍영기 |